전국건설노조 전국선거관리위원회 회의(071218) 결과

선거관리 : 제07-003호 시행일자 : 2007. 12. 18

수 신 : 각 지역본부 선관위원장 / 각 지부 선관위원장

참 조 : 각급 선관위 위원장 / 지역본부장, 지부장

제 목 : 전국건설노조 전국선거관리위원회 회의(071218) 결과




1. 전국건설노조 제2기 임원 조합원 직접 선거를 반드시 힘있게 성사시키고 건설노동자의 희망을 만들어 냅시다.

 

2. 전국건설노조 전국선거관리위원회(071218, 대전)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고 선거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래 수정 보완된 선거지침에 대해 숙지하시고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전국건설노조 전국선거관리위원회 결과>

일시 및 장소 : 2007년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참가 : 중앙선관위원, 지역본부선관위원장, 지부선관위원장 등 43명 참석(2명 배석 포함)

 

[진행]
1. 인사소개
2. 선거관리 실무지침 공유 및 의견 나눔
3. 기타 논의할 사항 등

 

[논의 결과]

1. 선거권, 피선거권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1) 선거권 : 2007년 9월 30일까지 가입자로 07년 12월 31일 현재 조합비를 3회 이상 납부하고 3개월 치 이상의 조합비를 미납하지 않은 조합원(정권자 제외)

2) 지부의 정산 과정과 연말연초를 감안하여 08년 1월 14일(월)까지 본조에 납부하면 선거권을 인정한다. 이는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마감 시한과 같다.

3) 피선거권 : 2007년 9월 30일까지 가입자로 후보 등록일 현재 조합비를 3회 이상 납부하고 3개월 치 이상의 조합비를 미납하지 않은 조합원

 

2. 선거운동에 있어 무전기(TR) 및 휴대폰 메시지 사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한다.

선거운동 방법으로서의 무전기(TR)를 통한 방법은 건설기계지부의 지부장(및 임원) 선거운동에 한하며, 해당 지부선관위의 결정에 따른다. 또한 휴대폰 문자메세지에 한해(음성메세지는 사용하지 않는다) 본조 임원 후보자를 비롯하여 각급 후보자가 각급 선관위의 허락을 득한 후 2회 이내로 선거운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선관위의 허락을 득한 후보자의 문자메세지 사용 비용은 중앙선관위에서 부담한다. 각급 선관위는 휴대폰 문자메세지, 무전기로 선거홍보 및 투표참여 독려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지부선관위에서 보내는 선거 참여 및 홍보용 문자메시지에 대해 각 지부선관위 당 2회분 이내에 대해 중앙선관위에서 그 비용을 부담한다.

 

3. 투표함의 이송에 대해

1) 각 지부 각 선거구의 모든 투표함은 투표록 작성 및 투표함 봉인이 끝나는대로 해당 지부 개표소로 이송한다.

2) 각 지부 선관위는 본조 임원 투표함(위수사 / 업종분과위원장) 및 지역본부장 투표함을 지역본부로 이송한다. 이때 지부 선관위는 투표록 및 선거인명부를 2부 복사하여서, 사본 1부는 지부에서 사용하고, 나머지 사본 1부 및 원부는 지역본부에 해당 투표함과 함께 이송한다.

3) 각 지역본부 선관위는 본조 임원 투표함(위수사 / 업종분과위원장)을 본조(서울 본조 사무실)로 이송한다. 이때 투표록 및 선거인명부 원부를 함께 이송한다.

4) 단, 본조 임원 투표함(위수사 / 업종분과위원장)에 대해 지리적으로 지부에서 지역본부로 이송하기보다 본조로 직접 이송하기가 용이한 지부는 지역본부 선관위에 보고 후 곧바로 본조로 이송할 수 있다.

 

4. 모든 개표는 선거가 모두 마감된 후인 1월 22일(화) 오후 21시 이후 해당 선거 투표함이 모두 집결한 이후 먼저 투표록과 투표용지, 절취함, 투표함의 봉인 등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섞어서 개표한다.

 

5. 각급 선관위는 개표 즉시 중앙 선관위에 개표 결과를 보고하고, 이상 없음이 확인되면 선거관리규정에 따라 해당 선관위에서 당선자를 공고한다. 모든 개표 상황이 끝나면 중앙선관위는 본조 임원 당선자 공고와 각급 단위 당선자를 총괄하여 공고한다.

 

6. 선거 관련하여 실무지침서 및 회의 결과에 따르고, 지침에 구체화 되어 있지 않은 사항 및 문의가 있을 시에는 각급 선관위에서 논의하되, 반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질의, 답변을 받아 전체 지부가 일관된 방침으로 엄정하게 집행되도록 한다.

- 이상 끝

   

(직인생략)

전국건설노동조합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김종태

 

전화 : 02-848-9191

전송 : 02-831-6238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1동 700-4 어수빌딩 3층 Http://www.kfcitu.org E-mail : conunion@jinbo.net / conunion@hanmail.net